진짜? 정말? 일본각지에 전해지는 "도시전설" 모음

무서운 이야기부터 사랑을 이뤄주는 명소까지 세간의 화제의 도시전설을 테마별로 소개! 거짓인지 진실인지는 당신의 믿음에 달렸습니다.

진짜? 정말? 일본각지에 전해지는

커플들이 가면 안되는 파국 명소?

도쿄도 무사시노시 고텐야마 1쵸메 18-31 이노카시라공원

"이노카시라공원"의 보트에 같이 타면 헤어진다?

이노카시라공원의 호수의 부근에 모셔져 있는 변재천님은 여신. 따라서 커플이 타면 산의 주인이 질투하여 헤어지게 한다는 소문입니다. 하지만 변재천님은 결코 그렇게 마음이 좁은 신이 아닙니다. 대부분은 헤어질만한 이유가 있었던 것이 아닐까요?

교토부 교토시 우쿄구 사가덴류지 스스키노바쵸 도게츠교

아라시야마 "도게츠쿄"를 건널 때 돌아보면 헤어진다?

아라시야마

연인과 함께 건널 때 돌아보면 헤어진다는 징크스입니다만 그 유래는 불명. 비슷한 것으로 우리나이로 13세에 행하는 "13참배"의 전설이 있어 호린지를 참배한 후 도게츠교를 다 건널 때까지 돌아보게 되면 모처럼 얻은 지혜를 돌려주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섞여서 연인의 터부와 동일시되는 것이 아닐까요?

사랑이 이루어진다! 연애성취의 명소

시마네현 마쓰에시 사쿠사쵸 227 야에가키신사

야에가키신사 "거울호수"의 연애운세

야에가키신사

스사노신과 구시나다공주를 모신 야에가키신사는 널리 알려진 명소. 특히 경내의 "거울호수"에서 보는 인연운세는 잘 맞아서 대인기! 종이 위에 동전을 올려 띄워서 원하는 것을 빌고 종이가 얼마 지나지 않아 침몰하면 곧 인연이 오고 30분 이상 걸리면 인연이 늦는다고.

도쿄도 신주쿠구 요쓰야

도쿄 요쓰야에 있는 "금색의 공중전화"

도쿄 요쓰야에 있는

요쓰야에 한개 밖에 없는 금색의 공중전화. 황태자님과 세자비님의 성혼 퍼레이드의 경로 위에 있었기 때문에 기념으로 이 1대만을 금색으로 칠하여 축하하는 것이라고. 이 금색의 공중전화에서 "기자10"을 사용하여 좋아하는 사람에게 전화를 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시즈오카현 이즈시 고시모다 3135-7 연인곶

연인곶의 "러브콜 벨"을 3회 울리면 사랑이 이루어진다

연인곶의

연인곶은 그 이름대로 연인들의 성지로 유명. 웅대한 바다를 향해 설치된 "러브콜 벨"을 3회 울리면 사랑이 이루어진다/영원히 사랑이 계속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함께 벨을 울리는 시점에서 거의 사랑은 이루어진 것과 다름없다고.

마치 SF! 비현실적인 도시전설

이시카와현 하쿠이시

"UFO의 거리" 이시카와현 하쿠이시

일본유일의 UFO의 목격담이 많다고 하는 고장으로 에도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이미 목격담의 기록이 있다고. 우주과학박물관 "코스모아일 하쿠이"에는 UFO의 사진이나 파편의 전시가 있고 시내에도 UFO를 모티브로 한 간판이나 UFO식사까지 등장. 완전히 UFO 일색!

도쿄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2쵸메 8-1

도쿄도청은 "거대로봇"으로 변신합니다

도쿄도청은

도민이라면 모두가 한번쯤은 들은 적이 있는 도시전설. 유사시 우주에서 침략할 때 도청이 거대로봇으로 변신하여 싸운다고. 조종은 현역 도지사가 하며 선거로 새로운 지사가 결정되면 조종법도 전해준다고. 펀치의 사정거리는 40킬로미터라고 합니다.

미야기현 센다이시

떠오르는 "6선성형"! 센다이시의 결계

떠오르는

센다이시내의 아오바신사, 오사키하치만궁, 아타고신사, 쓰쓰지가오카텐만궁, 센다이도쇼궁, 센다이성터(아오바성터)의 6곳을 선으로 연결하면...신비한 일이 일어나며 아름다운 6선성형이 떠오릅니다. 다테마사무네공이 센다이의 거리를 만들 때 풍수에 따라 신사를 배치하였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일본각지의 미확인생물(UMA)

북해도

아이누의 소인 "코로폿쿠루"

아이누의 소인

코로폿쿠루라는 것은 북해도 아이누민족의 전설에 등장하는 소인. "머위잎 아래의 사람"이라는 의미로 재빠르지만 악하거나 장난치거나 하지 않는 마음씨 좋은 성격을 가졌다고 합니다. 북해도의 각지에 남아있는 움집터는 그들의 손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하는 설도 있습니다.

홋카이도 가와카미군 데시카가쵸 굿샤로호

굿샤로호의 수장룡 "굿시"

굿샤로호의 수장룡

굿샤로호에서 다수의 목격담이 있는 거대한 미확인생물 (UMA). 수장룡이 살아남아 있는 것이 아닐까라고 여겨져 영국의 네스호에 살아숨쉬고 있는 "네시"를 따라 이름지어졌습니다. 하지만 1997년 목격담을 마지막으로 이후 그 모습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도쿄도 세타가야구 다이타

도쿄 다이타의 거인 "다이타라폿치"

도쿄 다이타의 거인

도쿄도 세타가야구 "다이타"의 지명은 거인전설로부터 유래하였다는 설이 있어 예전에 이곳에 전설의 거인 "다이타라폿치"가 걸어갔던 발자취인 길이 약 100간(약 180미터)의 거대한 파임이 있었다고. 지금은 택지로서 조성되어 그 파임은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그 장소에서 절대로 "허면 안되는 것"이란?

후쿠이현 사카이시 미쿠니쵸 야스지마 오시마

후쿠이현 "오시마"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안된다?

후쿠이현

절경의 명소로 유명한 도진보의 근처에 있는 "오시마"는 섬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죽음의 세계"로 안내를 받는다는 전설이 있다고. 도진보에서 몸을 던진 사람이 호수를 따라 흘러서 도착하는 장소가 오시마라서 성불하지 못한 영이 많이 있기 때문이라고.

나가노현 기타사쿠군 미요타쵸 가루이자와대교

가루이자와대교에 가면 안되는 "세가지 이유"는?

가루이자와대교에 가면 안되는

심령명소로서 소문이 자자한 현수교 "가루이자와대교"에는 "현수교의 도중에서 차를 멈추면 안된다", "현수교를 걸어서 건너면 안된다", "현수교의 안쪽에 있는 사당에 참배를 하면 안된다"라는 3가지가 현에서 주의사항으로서 간판에 써있다고.

야마나시현 미나미쓰루군 후지가와구치코쵸 아오키가하라 마루오

후지의 밀림(아오키가하라밀림)의 "주춧돌"을 부수면 안된다?

후지의 밀림(아오키가하라밀림)의

자위대가 서바이벌체험의 일환으로 "후지의 밀림"을 행군했을 때 여기저기 "주춧돌"이 있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그 주춧돌을 방해물이라고 생각하여 밀어버린 대원이 교통사고에 휘말렸던 일로부터 "주춧돌"을 절대 부수면 안된다는 관습이 생겨났다고.

일본에 잠들어 있는 "보물", "매장금" 전설!

군마현 마에바시시 후지미쵸 아카기산

군마현 아카기산에는 "도쿠가와 매장금"이 잠들어 있다?

군마현 아카기산에는

막부가 에도성을 신정부군에 내줄 때 간죠부교직을 맡았던 오구리 다다마사가 방대한 재물을 비밀리에 그의 고향인 "아카기"에 묻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그 가치는 현대의 액수로 약 200조엔까지 올라간다고 하여 지금까지 여러 발굴작업이 행해져 왔습니다만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효고현 가와베군 이나가와쵸 다다은동광산터

다다은동광산터에 숨겨져 있을지도 모르는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황금"

다다은동광산터에 숨겨져 있을지도 모르는

"다다은동광산"은 도요토미정권이 직접 지배한 광산의 하나로 노년의 히데요시가 어린 히데요리를 위해서 재산을 감추어 놓았다고 하는 설이 있어 그것을 나타내는 문서도 남아있다고. 실제로 좁은 갱도가 개미집처럼 펼쳐져 있는 다다은동광산터는 재물을 숨기기 위해서 알맞은 곳이라고도 여겨집니다.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시 오가미 오가미지마

대해적 "캡틴 키트"의 재물은 성스러운 섬/오가미지마에?

대해적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의 바로 북쪽에 위치하는 "오가미지마"는 인구 십수면의 작은 섬으로 무단으로 출입하면 안되는 성역이 존재하는 신비한 장소. 17세기의 대해적 캡틴 키트의 보물이 섬의 동굴에 숨겨져 있다는 보도가 있었던 때는 많은 보물사냥꾼들이 밀어닥쳤다고.

이 페이지의 기사 내용, 사진의 무단 전재는 원칙적으로 금지합니다. 인용되는 경우 인용한 업체로 본 페이지 제목의 기재 및 링크 설정을 부탁합니다.

라쿠텐 트래블의 더욱 흥미로운 정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