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름! 전국의 특별한 축제 정리

한 번쯤 보고 싶은!! 일본 각지에 소문난 특별한 여름 축제를 Pick Up!

2016 여름! 전국의 특별한 축제 정리

돗토리 현 돗토리 시 와카사 도로, 치즈 도로, 치요가와라 시민 스포츠 광장

샨샨마츠리

샨샨마츠리
샨샨마츠리
일정
2016/8/14

돗토리 현 동부지방에 전해지는 "이나바 우산 춤"을 바탕으로 탄생. 돗토리 방언 "물이 바글바글끓음"이라는 의미와, 춤출 때 우산에 달린 방울이 짤랑짤랑 울리는 모습에서, "샨샨마츠리"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 4,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일제히 우산 춤을 추는 모습은 압권이다.

이와테 현 모리오카 시 기타카미 강(메이지바시 상류 양안 하천 부지)

모리오카 후넷코나가시

모리오카 후넷코나가시
모리오카 후넷코나가시
일정
2016/8/16

약 280년의 역사를 지닌 오봉행사. 등불 등으로 꾸며진 배에 불을 붙여 강에 흘려보낸 후, 일몰을 맞이하고, 아이들이 점화한 횃불을 한 손으로 돌려, 머리 위 벌집을 노리고 던지는 "나게타이마츠"를 한다. 축제 마지막엔 불꽃을 쏘아 올린다.

에히메 현 우와지마 시 키사이야로드, 우시오니스트리트 외

와레이타이사이・우와지마 우시오니마츠리

와레이타이사이・우와지마 우시오니마츠리
와레이타이사이・우와지마 우시오니마츠리
일정
2016/7/22-24

몸 전체를 종려털과 붉은 천으로 감싼 커다란 소를 청년들이 지고, 거리를 누빈다. 대나무로 만든 몸통, 통나무로 만들어진 긴 머리, 도깨비 탈을 쓴 얼굴, 검을 본뜬 꼬리가 특징적이다. 아이들이 부는 "부야레(대나무로 만든 대각)"의 음색도 기분 좋다. 긴 머리를 집에 집어 넣어 구마행위를 한다.

아키타 현 노시로 시 노시로 시청 사거리~쇼난마치 사거리

천공의 불야성

천공의 불야성
천공의 불야성
일정
2016/8/3-4

에도 후기부터 메이지에 걸쳐 운행되었다고 전해지는 성곽 등롱을, 과거 문헌과 사진을 바탕으로 복원. 2013년엔 높이 약 17.6m의 성곽 등롱이 완성되어, 2014년엔 23.5m의 높이를 자랑하는, 일본 제일의 성곽 등롱을 선보였다. 북소리와 반주가 함께 시내를 누빈다.

메나쿠마신사히로시마 현 후쿠야마 시 토모초우시로지 1225

오테비마츠리

오테비마츠리
오테비마츠리
일정
2016/7/9

청죽, 신목(神木), 노간주나무로 만들어진 횃불을 우지코(氏子)들이 지고, 뜨거움을 견디며 용감하게 배례전으로 향한다. 참배자는 이 성화를 작은 횃불로 옮겨, 가정으로 가져가 가내 안전을 기원하며, 액땜 부적으로 삼는다. 약 150kg의 무거운 횃불을 옮기는 우지코들의 용맹함은 반드시 봐야한다.

이시카와 현 나나오 시 노토지마 코다마치

노토지마 무코우다노히사이

노토지마 무코우다노히사이
일정
2016/7/30

이야히코신(남신)과 이야히메신(여신)이 1년에 한 번 밀회를 즐긴다는 전설이 남아있다. 미코시(神輿)와 크고 작은 7개의 키리코(신불에게 받치는 등불)를, 남자들이 이야히메신사에서 사키야마 오타비쇼(お旅所)까지 메고, 큰 횃불에 손에 든 횃불을 던져 점화한다. 횃불이 쓰러진 방향을 보고 그 해의 풍어, 풍작을 점친다.

스가와라신사미야자키 현 에비노 시 니시카와키타

우시코에마츠리

우시코에마츠리
우시코에마츠리
일정
2016/7/28

농번기를 끝낸 소들의 무병 식재를 바라는 축제. 신사의 경내엔, 직경 25cm, 길이 4m의 통나무가 지면 50cm 높이에 설치되어, 몸치장한 송아지들이 주인에게 고삐를 잡혀 통나무 위를 뛰어넘는다. "우시고에(소가 뛰어넘다)"에는 "소가 살찌다"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덴와3산신사 야마가타 현 쓰루오카 시 하구로 마치 토우게아자 토우게7

핫사쿠사이

핫사쿠사이
일정
2016/8/31-9/1

하치코신사에서 시제를 지내는, 8월 31일 오후 10시부터 시작. 수행자가 하치코 황자께 보고 후, 신전의 호마단에 쌓인 시등나무에 불을 놓고, 제신내림을 청한다. 그 후 산진고자이덴으로 이동하여, 오전 0시에 타노모사이를 지내고, 벼가 태풍에 재해당하지 않기를 기원한다.

이 페이지의 기사 내용, 사진의 무단 전재는 원칙적으로 금지합니다. 인용되는 경우 인용한 업체로 본 페이지 제목의 기재 및 링크 설정을 부탁합니다.

라쿠텐 트래블의 더욱 흥미로운 정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