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여행하는 일본의 조용한 곳에 있는 특별한 역들20선

일본에서는 “히교 에키”라고 알려진,이러한 종류의 기차역들은 “한적한” 또는 “특별한”이라는 표현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곳들입니다.본 역들은 보통,경치가 좋고,원거리에 있으며,무인으로 운영됩니다:고유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어,간혹 영화와TV프로그램의 촬영지로 사용되는,이 지역들 중 하나를 여행한다면 여러분의 여행에 딱 맞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사진으로 여행하는 일본의 조용한 곳에 있는 특별한 역들20선

영화,드라마 및 포스터에 자주 출연 – 멋진 경치가 있는 유명한 기차역

에히메현 > 요산 선(JR시고쿠)

시모나다 역

시모나다 역
위치
에히메현,이요,후타미초 오쿠보
운영 개시일
1935년 6월 9일

이 기차역의 플랫폼은 세토 내해가 보이는 멋진 경치가 자랑입니다.본 기차역은 청춘18할인 티켓(“세이슌18킷푸”)을 광고하는 포스터에 자주 등장해서 유명할 뿐만 아니라,영화 및TV드라마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하여,일본 및 해외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고향의 느낌과 특이한 이름을 가진,바다 바로 옆에 있는 무인역

아오모리현 > 고노 선(JR동일본)

토도로키 역

토도로키 역
위치
아오모리현,니시츠가루군,후카우라,토도로키,오기타
운영 개시일
1934년 12월 13일

이 역은 동해에 접해있는 역으로,수상경력과 특이한 한자를 역명에 사용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근처 마을 이름에서 유례했는데,전설에 의하면 파도의 소리가 말을 깜짝 놀라게 할 정도로 강해서,문자 그대로 “많은 말들의 나무”라는 뜻을 가지게 되었습니다.)근처에는 한적한 느낌의 건물이 몇 채밖에 없어서,무인역의 분위기와 좋은 조화를 이룹니다.태풍이 지나갈 때면 큰 파도가 역까지 밀어닥칩니다.플랫폼에 있는 해시계와 노을 달력도 볼거리입니다.

목조 건물로 된 일본 최북단의 무인역 – 홋카이도의 설원 위에 있습니다

홋카이도 > 소야 본선(JR홋카이도)

밧카이 역

밧카이 역
위치
홋카이도,왓카나이,밧카이무라,구토네벳츠
운영 개시일
1924년 6월 25일

본 역은 목조 건물로 지어진 일본 최북단의 역입니다 – 최북단의 무인역이기도 합니다.거친 눈보라에 견더오면서 여러번의 보수를 거친 본 역은90년 전에 운영을 개시한 이후로 여전히 현역입니다.영화/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행복을 배달하는 노란색 우편함이 있는 최남단의JR역

가고시마현 > 이부스키 마쿠라자키 선(JR규슈)

니시-오샤마 역

니시-오샤마 역
위치
가고시마현,이부스키,야마가와오야마
운영 개시일
1960년 3월 22일

본 역은JR에서 운영하는 일본 최남단의 기차역입니다.

광활하고 평화로운 시골에 있는 무인역

홋카이도 > 세키호쿠 본선(JR홋카이도)

이쿠노역

이쿠노역
위치
홋카이도,몬벳츠군,엔가루,이쿠타하라토요하라
운영 개시일
1946년 12월 1일

원래는 임시 승강장으로 개시했습니다만,나중에 정식 역으로 승격됐씁니다.지금도 광활한 시골의 경치 한가운데서 하나의 플랫폼에 하나의 선로만이 있는 간이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역 바로 옆에는 버려진 노란색 버스가 대기실용으로 사용되고 있는데,버스는 나중에 철거되어,점점 더 역의 소박하고 한적한 느낌이 늘었습니다.

호수 위에 떠있는,로맨틱한 여행지

시즈오카현 > 이카와 선(오이가와 철도)

오쿠오이코조 역

오쿠오이코조 역
위치
시즈오카현,하이바라군,가와네혼,우메지
운영 개시일
1990년 10월 2일

이 특이한 기차역은 인공 호수위에 있으며,호수의 두 면을 잇는 두 개의 거대한 철로에 의해 받쳐져 있습니다.역 근처에는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산장이 있습니다만,철교를 걸어서 건너실 수도 있습니다.그곳을 벗어나 주변 지역에서 하이킹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기차역 플랫폼에 있는 종을 울리면 연애운을 가져다준다고 하여,연인들에게 인기있는 역이기도 합니다.

“진정한 행복”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미야자키현 최초의 기차역을 아십니까?

미야자키현 > 히사츠 선(JR규슈)

마사키 역

마사키 역
위치
미야자키현,우치다테,에비노
운영 개시일
1911년 3월 11일

미야자키현 최초의 역인 본 역은, 100년 전에 지어진 목조 건물의 원형을 오늘날까지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역에 전통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본 역의 이름은 “전정한 행복”을 의미하기에,많은 방문객들이 역 방문만을 목적으로 기차표를 구입합니다.플랫폼 한 가운데에 “행복의 종”이 있는데,방문객들은 “행복을 느끼는 정도에 따라” 종을 울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협곡을 따라 운행되는 개방형 열차에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멋진 다리 위의 기차역

교토부 > 산인 본선(사가노 선)(JR서일본)

호즈쿄 역

호즈쿄 역
위치
교토현,교토 및 카메오카,니시오쿄-구
운영 개시일
1929년 8월 17일

이 특이한 기차역의 대부분은 호즈 강을 건너는 다리의 일부로 되어 있어서,좁은 플랫폼에서 내려다보면 강이 으르는 계곡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역에서는 그 외에도,호즈 강을 내려가는 유람선과 강을 따라 운행하는,사가노 관광열차의 유명한 개방형 트롤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씁니다.

어려운 이름을 가진 기차역 – 영화 촬영장소

야마구치현 > 산인 본선(JR서일본)

코토이 역

코토이 역
위치
야마구치현,시모노세키,호호쿠초,칸다,오바가사코
운영 개시일
1928년 9월 9일

“코토이”라고 발음되는 본 역의 이름은,한자만으로 이름을 읽는 일본사람들에게는 가장 어려운 이름 중 하나입니다.많은 관괭객들이 아름다운 츠노시마 섬으로 가면서 바다로 뻗어있어,절경을 볼 수 있는 다리를 이용하여 이 역을 지나갑니다.코토이역은 유명한 일본 영화인 “이가미하타 역”에도 출연했습니다.그 때의 역 명판이 아직도 있어서 관광객들이 볼 수 있습니다.

바다의 절경을 볼 수 있는 무인역 – 지방의 “가장 인기있는 기차역100선”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효고현 > 산인 본선(JR서일본)

아마루베 역

아마루베 역
위치
효고현,미카타군,카미,카스미쿠 아마루베,나와테
운영 개시일
1959년 4월 16일

킨키 지역의 “가장 인기있는 기차역100선”에 선정된 바 있는 본 역은 플랫폼의 벤치에서 동해의 훌륭한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역 근처에는 약100년 전에 설치된 아마루베 철교가 있습니다. 2010년에 본 다리가 보수되면서 교체된 교각의 일부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전망대가 있습니다.

(“홋카이도의 후지산”으로도 알려진)코마가타케산이 보이는 조용하지만 매력적인 기차역

홋카이도 > 하코다테 본선(JR홋카이도)

히가시야마 역

히가시야마 역
위치
홋카이도,카야베군,모리,코마가타케
운영 개시일
1943년 2월 26일

조용한 숲 속에 자리작은 본 역의 가장 큰 매력은,홋카이도의 코마가타케산이 보이는 경치입니다.원래는 열차 운영 센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기차역 자체는 간단하지만,침목을 이용해서 만든 나무 플랫폼을 포함한,독특한 디자인이 반영되어 있습니다.과거에는,지그재그 형태의 철로를 통해 가파른 경사를 올라가는 철도가 역에 운행됐었습니다.

민가나 도로가 없는 한적한 곳에 있는 기차역 – 정기 이용자는 단 한 명 뿐

도쿠시마현 > 도산 선(JR시고쿠)

츠보지리 역

츠보지리 역
위치
도쿠시마현,미쇼시,이케다초 니시야마
운영 개시일
1950년 1월 10일

도쿠시마현과 카가와현 사이 경계 근처의 고개에 위치한,본 역은 산과 개울로 둘러싸여 있습니다.그 앞에는 인도나 역전같은 공간이 없어서,비밀 속의 장소라는 느낌마저 자아내어,산 속 깊은 곳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이 끌어들입니다.목조 건물 내의 게시판에는 현재 본 역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단 한 명 뿐이라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증기기관차 시대를 연상시키는 스위치백 역

구마모토현 > 히사츠 선(JR규슈)

오코바 역

오코바 역
위치
구마모토현,히토요시,오노마치
운영 개시일
1909년 12월 26일

험한 경사로 둘러싸인 산악 지역에 있는 본 역은 지그재그식 선로와 루프 선로가 모두 설치된 일본 유일의 역으로 유명합니다.역 내부에는 증기 기관차에 물을 공급하는 데 사용하던 석조 수조탑이 있으며,기차 승객과 승무원들은 그을린 얼굴과 손을 씻기 위해 이곳의 샘물을 이용했습니다.

깨끗하고 맑은 물이 나오는 샘물이 있는 산속 깊은 곳의 한적한 기차역

오이타현 > 닛포 본선(JR규슈)

소타로 역

소타로 역
위치
오이타현,사이키,우메,시게오카,소타로
운영 개시일
1947년 3월 1일

산 속 깊은 곳에 자리잡은 이 역은 매우 적인 통근자만이 이용하는 무인역입니다.본 역에는 자체 역사가 있었지만,현재는 티켓 게이트의 일부였던 철골 구조만이 남아 있습니다.본 지역은 깨끗한 물로 유명하며,플랫폼에서는 올챙이가 서식하는 우물을 볼 수 있는데,간판에는 “닛포 선 전체에서 가장 맛있는 물을 공급합니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험한 산 속에 둘러싸여 있는 무인 스위치백 역

고치현 > 도산 선(JR시고쿠)

신가이 역

신가이 역
위치
코치현,카미,히가시가와,도사야마다초
운영 개시일
1947년 6월 1일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산악 지역에 있는 본 기차역은,흰색 역사와 지그재그 철도선을 따라 있는 독특한 위치가 특색입니다.기차가 역 플랫폼으로 진입할 때는 반대 방향으로 들어오는데,이는 본 역이 지그재그 철도선의 반대 방향선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역 주변에 줄지어있던 가게들은 지금은 문을 닫아서,역 주변으로 조용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탐험가들을 끌어들이는,절벽 한가운데 있는 이상한 기차역

나가노현 > 리다 선(JR도카이)

다모토역

다모토역
위치
나가노현,시모이나군,야스오카,다모토
운영 개시일
1935년 11월 15일

한 쪽은 산 비탈이 있고,다른 한 쪽은 텐류 강이 내려다보이는 절벽이 있는,본 역은 흥미진진하다는 표현이 딱 어울립니다.관괭객들은 가파른 계단과 슬로프,조교(吊橋)를 건너야 주변 마을에 겨우 가볼 수 있습니다.본 기차역의 플랫폼은 좁은 골목을 연상시키는데,머리 높이에 큰 바위들이 튀어나와 있습니다.이 기차역을 여행한다면 확실히 스릴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페이지의 기사 내용, 사진의 무단 전재는 원칙적으로 금지합니다. 인용되는 경우 인용한 업체로 본 페이지 제목의 기재 및 링크 설정을 부탁합니다.

라쿠텐 트래블의 더욱 흥미로운 정보보기